인사말

한국PCIT협회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PCIT(Parent-Child Interaction Therapy)는 다양한 문제를 보이는 미취학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따뜻한 양육과 적절한 훈육의 균형을 돕는 증거기반 치료프로그램입니다.

PCIT 치료효과는 많은 연구와 임상을 바탕으로 이미 세계의 여러 나라와 다양한 문화에 적용하여 그 효과가 검증되었으며 국내에서도 점차적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본 협회는 한국의 PCIT 전문치료사들의 바람을 힘입어 PCIT 치료사 양성 교육과 치료 프로그램을 국내에서도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본 협회를 통해 임상 및 연구, 치료사 양성 및 자질 향상, PCIT International 본부와의 협력 및 정보공유,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를 힘쓸 것입니다.

어린 아동의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PCIT가 소개되고, 궁극적으로 많은 아동과 가족에게 PCIT가 제공되어 이들의 문제가 해결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프로그램을 통해 PCIT 전문치료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PCIT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 그리고 PCIT 전문치료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PCIT협회
회장 이유니